홈 > 신학 리뷰 > 편집위원회 규정
편집위원회 규정

제1조 명칭

본 위원회는 삼육대학교 학술원 신학연구소 발행 학술지 『신학리뷰』영문명 Theological Studies 편집위원회(이하 본 위원회라 칭한다)라 한다.

 

제2조 (구성 및 임기) 본 위원회는 위원장 1인 및 7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한다. 위원장은 연구소의 임원회의의 추천을 통해 선임하며 위원장은 연구소임원회의의 심의를 거쳐 위원들을 위촉한다. 위원장 및 모든 위원들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.

 

제3조 (목적과 업무) 본 위원회의 목적은 삼육대학교 신학연구소에 소속된 회원의 연구결과를 발표할 수 있는 장을 열어주며, 각 회원의 연구결과를 상호 공유하여 학제 간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신학의 학문적 위상을 국제적 수준으로 고양하기 위하여, 본 학회지에 기고한 논문을 심사할 위원을 선정하며, 논문심사결과 확인, 출판 등 학회지 발간 전반에 관련된 업무와 본 학회의 모든 출판 업무를 주관한다.

 

제4조 (회의소집) 편집위원회는 편집위원장이 소집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, 정기적으로 모이는 모임은 논문 마감 후 논문심사위원 배정을 위한 모임과, 각 심사위원에게서 받은 논문심사보고서를 근거로 게재할 논문을 결정하는 모임으로 한다. 그러나 필요시 수시로 소집할 수 있고, 인터넷상으로 회의를 진행할 수도 있다.

 

제5조 학술지 발행은 매년 3회 발간함을 원칙으로 하며 발행일자는 4월 30일, 8월 31일, 12월 31일로 한다. 

 

제6조 (집필 및 투고 규정) 집필 및 투고 방법에 대한 규정은 아래와 같이 별도의 지침에 따른다.

 

제7조 (심사 규정) 심사의 절차와 방법에 대한 규정은 아래와 같이 별도의 상세한 지침에 따른다.

 

제8조 (책임 및 판권)

① 원고 내용에 관한 책임은 집필자가 지되 본 학술지에 게재된 원고의 판권은 본 회가 소유한다.

② 본 규정에 없는 사항은 편집위원회에서 협의하여 결정한다.

③ 본 규정은 신학연구소 임원회의 3분의 2 이상의 찬성으로 개정할 수 있다.

 

제9조 (발행 및 인쇄) 본 학술지의 발행인은 삼육대학교 총장으로 하고, 인쇄 출판 및 배부에 관한 세부 사항은 신학연구소 임원회에서 결정한다.